보도자료

[메이크샵-한양대] “동대문에 e쇼핑몰 무료로 만들어 드려요”
2006-05-17
- 학생에겐 산업 현장 실무 경험을 , 동대문 상인에겐 인터넷 쇼핑몰 구축 기회 제공

임대형 인터넷 쇼핑몰 구축 전문 업체 메이크샵(대표 김기록 www.makeshop.co.kr)은 한양대학교와 산학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동대문 소상공인 인터넷 쇼핑몰 구축 사업’ 을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소정의 선발 과정을 통과한 120명의 한양대생이 2인 1팀을 이뤄 인터넷 쇼핑몰 구축을 희망하는 동대문 패션몰내 60개 업체에 파견을 나가 메이크샵의 솔루션을 이용해 인터넷 쇼핑몰을 구축한다.

메이크샵은 대회기간을 포함하여 수개월간 쇼핑몰 구축 솔루션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참가 학생에게 쇼핑몰 구축과 상품 사진 촬영, 인터넷 마케팅 등전자상거래 전반에 대한 교육을 후원한다.

또 인터넷 쇼핑몰 구축 후 우수 쇼핑몰을 심사해 학생에게는 한양대학교 총장상과 장학금, 업체에는 메이크샵 솔루션 무료 사용권을 제공한다.

메이크샵 김기록 사장은 “동대문의 많은 상인들이 오프라인 상점과 더불어 온라인 쇼핑몰을 함께 운영하길 원하지만 인력과 시간이 부족하고, 정보수집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서 동대문 상인은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새로운 판매 채널을 확보하고 학생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메이크샵과 한양대학교는 2005년 산학협력을 체결하였다. 본 사업은 한양대학교 안산캠퍼스 산학협력중심대학 육성사업단에서 지원하고 동대문 관광특구 협의회에서 후원한다.

지난해에는 경기도 지역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쇼핑몰 무료 구축 사업을 진행하였고, 내년하반기에는 전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쇼핑몰 구축 사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