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마트폰으로 온라인 쇼핑 시대 활짝
2010-01-12
-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보면서 쇼핑할 수 있는 ‘팝콘 에디터’ 서비스 지원
- 모바일 쇼핑 시대 선도해나갈 것
- 메이크샵, 모바일 쇼핑몰 관리 서비스 제공

스마트폰의 보급이 모바일 쇼핑 시대를 열고 있다. 모바일로 쇼핑몰 관리는 기본, HD급 고화질 쇼핑 동영상을 보면서 쇼핑할 수 있는 서비스가 개시된다.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www.makeshop.co.kr / 대표 김기록)은 스마트폰으로 쇼핑몰 관리하는 서비스와 자사 고화질 동영상 솔루션인 오픈엔티비(www.openntv.com) 콘텐츠에 모바일로 상품 정보를 연동시키는 ‘팝콘 에디터’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시작한다.

쇼핑몰 운영자는 등록된 동영상의 아이콘 위치와 상품정보, 노출 구간 등을 직접 지정해 판매 및 홍보로 유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소비자는 2G와 3G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도 동영상 호환을 지원, 이동 중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팝콘 에디터는 오픈엔티비 동영상 콘텐츠에 상품 아이콘을 노출, 상세정보 페이지 및 구매 결제로 연동시키는 서비스. 휴대폰 또는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파일을 등록 후 원하는 시간대와 위치에 아이콘을 등록하면 된다.

삼성전자가 발표한 2009년 국내시장 휴대폰 판매실적에 따르면 작년 국내 신규 판매된 휴대폰은 2,300만대. 각 통신사들은 올해 스마트폰 판매가 13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소비심리 상승으로 고가의 스마트폰을 구매한 이용자들은 콘텐츠 및 쇼핑 시장의 미래 주요 구매층으로 형성될 확률이 매우 높을 것으로 분석된다.

메이크샵 기획 1팀 이성노 팀장은 “최근 스마트폰 열풍으로 모바일 쇼핑족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일본과 같은 경우 이미 모바일 쇼핑이 대중화되어 있는 만큼 국내 기술을 기반으로 해외 서비스 확대도 계획 중이다”라고 말했다.


- ‘팝콘 에디터’ 신청 문의-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 박비호 대리
문의 : 02) 2627-6446 / help@openntv.com
서비스 안내 : http://www.openntv.com/about/player_popcon/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