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디지털 거상의 살아있는 성공비법 듣는다”
2005-11-21
- 메이크샵, 인터넷쇼핑몰 창업 세미나 총결산하는 연말 특별강좌 실시

- 쇼핑몰 운영자와 전문강사가 말하는 인터넷몰 창업의 모든 것


임대형 인터넷쇼핑몰 구축 서비스인 메이크샵(www.makeshop.co.kr, 대표이사 김기록)은 오는 2일 “미리 보는 2006년 인터넷 시장동향과 판매전략”이라는 제목의 강좌를 시작으로 10일과 17일, 3차에 걸쳐 ‘인터넷쇼핑몰 창업 특별강좌’를 실시한다.



지난 1년간 메이크샵이 매달 무료로 진행해 온 인터넷쇼핑몰 창업세미나의 총결산으로, 그 동안의 교육 내용 중 인터넷쇼핑몰 창업의 핵심 정보를 총망라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번 특별강좌는 실제 쇼핑몰 운영모델을 통해 쇼핑몰의 성공노하우를 되짚고, 내년 온라인 유통시장의 변화를 점쳐 예비창업자와 신규쇼핑몰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달 2일 ▲미리 보는 2006년 인터넷 시장동향과 판매전략을 시작으로 10일에는 ▲확실한 아이템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하라 ▲성공한 쇼핑몰을 만들기 위한 창업절차의 모든 것 등, 세차례에 걸친 시리즈 강좌로 구성된다.



이번 강좌는 디지털 거상이라 불릴 만한 월 매출 1~2억 원 이상의 쇼핑몰 운영자와 전문 강사, 2명이 짝을 이룬 강사진이 특징. 쇼핑몰 운영의 생생한 경험담과 함께 인터넷쇼핑몰 창업절차와 마케팅 정보를 동시에 제시할 계획이다.

핸드메이드 비즈재료 전문몰인 데코타운의 홍수연(36)씨가 온라인상의 고객 창출과 재방문을 유도하는 프로모션 전략 등에 대해 강의하고, 애드웹 대표인 임성기 강사가 2006년 인터넷 판매 환경분석과 매출 증대 전략을 제시한다.

7일과 10일에는 군인용품 전문몰인 군바리365의 대학생 창업자, 류선종(24)씨와 여성의류 쇼핑몰 라디오칼라의 현이주()씨가 각각 쇼핑몰 운영과 아이템 선정에 대해 자신의 경험담을 토대로 강의한다. 또,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신간, ‘김대리 e부자 만들기’의 저자 김소연 매경이코노미 기자가 취재했던 인터넷쇼핑몰 거상들의 성공사례와 이들의 공통점을 소개할 계획이다.



메이크샵의 채성호 과장은, “지난 1년간 매달 열린 무료 창업세미나에 평균 200명씩 총 2천 여명이 넘는 예비창업자가 수강해 쇼핑몰 창업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보여주었다"며, "이번 강좌는 정보 습득뿐만 아니라 인터넷 거상이 된 선배 운영자로부터 살아있는 노하우도 얻을 수 있는 기회”라고 강조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