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메이크샵, 보안서버 솔루션 ‘엑스쉴드’ 무료 서비스 실시
2007-11-01
"무료 보안솔루션 제공으로 안전한 쇼핑몰 운영을 지원합니다!"

메이크샵, 보안서버 솔루션 ‘엑스쉴드’ 무료 서비스 실시

- 업계 최초로 보안서버 솔루션 자체 개발 완료…국내외 동시 특허 출원

(07.11.1) 국내 최대 인터넷 쇼핑몰 구축 업체인 메이크샵(www.makeshop.co.kr 대표 김기록)은 보안솔루션 ‘엑스쉴드(X-shield)’를 자사 EC호스팅 고객에게 무료로 서비스 한다고 1일 밝혔다.


‘엑스쉴드’란 사용자의 PC에서 인터넷 쇼핑몰까지 전송되는 데이터가 암호화되어 개인정보(주민번호, 전화번호, 주소 등)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웹 보호장치의 일종으로 메이크샵에서 자체 개발한 웹호스팅 전용 보안서버 솔루션이다.


메이크샵 김기록 대표는 “모든 쇼핑몰에 의무적으로 장착하여야 하는 보안 서버 솔루션에 대해 고민하던 중 외부 업체의 솔루션을 탑재할 경우 발생하는 쇼핑몰 운영자의 추가 비용 부담을 없애주고자 자체 개발에 착수하게 되었다”고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이로써 메이크샵의 쇼핑몰 솔루션을 이용하는 모든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는 보안서버 솔루션인 ‘엑스쉴드’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게 됨은 물론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어 비용에 대한 고민도 덜게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게 되었다. 이용 고객도 자신의 정보가 암호로 처리되어 보다 안전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된 셈이다.


이번 ‘엑스쉴드’ 프로젝트를 이끈 메이크샵 시스템 사업부 임성진 이사는 “별도로 제3의 보안 서버를 운영하는 방식을 통해 이번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개발할 수 있었다”며 “현재 국내외에서 동시에 특허 출원을 신청해 놓은 상태다”라고 전했다.


이에 앞서 정보통신부는 ‘보안서버 보급 확대방안’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수집하는 사이트에 대한 보안 서버 구축을 확대시키기로 하였고, 영리목적의 사업자가 보안 서버 구축 의무를 어길 경우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내용의 법령을 통과시킨 바 있다.


한편, 메이크샵은 엑스쉴드의 자체 인증마크를 개발해 자사 회원들에게 보급하고 인터넷 이용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문의 02)2026-230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