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재미있는 도메인, 아직도 끗발 있네~
2009-04-14
- 메이크샵, ‘FunFun한 도메인’ 이벤트 당첨자 발표
- 톰과란제리.com, OZIMA.com 등 별난 도메인으로 뽑혀

검색 광고 시대가 오면서 도메인 등록 열기는 한풀 꺾인 반면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눈길을 사로잡는 도메인은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www.makeshop.co.kr / 대표 : 김기록)은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1일까지 ‘FunFun한 도메인 수배’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 중 메이크샵 직원 140명을 대상으로 ‘재미있는 도메인’이란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 결과 재미있는 도메인으로 ‘톰과란제리.com’(19.3%)가 뽑혔고, 이어 ‘OTLX.com(좌절금지, 13.2%)’, ‘OZIMA.com(오지마, 12.7%)’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중 ‘안잘려니졸려.com’, ‘할수있.com(할수있다컴)’, ‘600만달라는사나이’, ‘1등.kr’ 등과 같이 한글 도메인이 절반 이상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이는 여러 나라가 자국어 도메인 서비스를 도입함에 따라 한글도메인의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알파벳 외 다른 문자 사용이 가능해져 이를 적극 활용한다면 기발한 도메인 생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실물경기 불황으로 도메인 시장과 온라인 광고 관련 사이트에도 영향을 받은 것이 사실. 하지만 도메인이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는 온라인쇼핑몰과 브랜드를 중심으로 재미있는 도메인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메이크샵 싼도메인의 서재우 팀장은 “브랜드와 유머러스한 요소를 결합시킨 도메인 주소는 돈 안들이고 고객 유입을 높일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