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터넷쇼핑몰 운영자 전문 커뮤니티 생겼다
2004-01-02
- 쇼핑몰 운영자와 예비 창업자를 위한 쇼핑몰 커뮤니티, 샵인사이드 카페 오픈
- 투잡스 운영자, 주부/여성 창업자, 쇼핑몰 MD 의 정보교류와 인적 네트워크 형성
- 공동구매, 배너교환 등 쇼핑몰간 공동 마케팅으로 시너지 기대


인터넷 쇼핑몰 구축과 상품공급, 마케팅에 관한 정보교환 및 운영자간 교류를 할 수 있는 쇼핑몰 전문 커뮤니티가 생겼다.

임대형 쇼핑몰 서비스 전문업체인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 www.koreacenter.com)은 자사의 쇼핑몰 서비스인 메이크샵 회원인 3만개 이상의 쇼핑몰 운영자와 예비 창업자를 위한 커뮤니티인 샵인사이드 카페(http://cafe.shopinside.net)를 개설했다. 쇼핑몰을 운영하지 않더라도 인터넷 쇼핑몰 창업 희망자라면 누구든지 가입할 수 있다.

현재 쇼핑몰 구축과 마케팅/프로모션, 상품공급 등 카테고리 별로 인터넷쇼핑몰 운영과 창업을 위한 커뮤니티가 50여 개 정도 신규 개설된 상태다. 특히, 쇼핑몰 디자인 정보와 쇼핑몰 구축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메이크샵 플러스’와 쇼핑몰 MD간의 온라인 마케팅과 상품 공급 정보를 교류하는 ‘쇼핑몰 운영자 모임’, 주부와 여성창업자들의 모임인 ‘쇼핑몰하는 여자들의 수다’는 400명이 넘는 회원들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외에 소호몰에서 가장 중요한 상품 공급 정보와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e도매상들의 모임’, ‘도매상품공급(Best SOHO)’도 인기.

신규 커뮤니티는 신년인사 배너, 팝업창 및 연하장을 제작, 무료 제공하고, 쇼핑몰 매출이 저조하거나 폐업하려는 쇼핑몰의 부진 요인을 진단하고 보완할 수 있게 무료 컨설팅을 해주는등, 다양한 이벤트도 벌이고 있다. 또,‘e도매상들의 모임’은 소호몰 운영자에게 공동 사무실을 지원한다. 소호몰 도매상들을 대상으로 인건비, 임대료, 창고 비용, 사진실 등의 소호몰 관리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업체당 월 10만원에 공동사무실을 임대하고 있다.

코리아센터닷컴의 김기록 사장은, “쇼핑몰 운영자간의 커뮤니티 개설로 쇼핑몰간의 상품공급, 쇼핑몰 운영 노하우를 나누고, 공동구매와 배너교환 등 공동 마케팅을 벌일 수 있어 관리비용축소와 마케팅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또, “카페 활성화를 위해 쇼핑몰 경진대회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며 “우수 카페에는 오프라인 정기모임 장소 지원과 쇼핑몰 관련 서적 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