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터넷쇼핑몰 구축 서비스, 메이크샵 일본 진출
2004-05-18
- 코리아센터닷컴, 日 캔시스템과 계약 체결 일본서비스 시작


임대형 인터넷쇼핑몰 구축 서비스, 메이크샵이 일본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인터넷쇼핑몰 구축 서비스, 메이크샵을 제공하는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 www.makeshop.co.kr)은 일본 케이블방송회사인 캔시스템과 판매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캔시스템은 일본내 123개소의 영업소를 확보하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케이블 방송회사로 메이크샵 판매 대행과 자체 사이트(www.cansystem.net)를 통해 메이크샵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코리아센터닷컴은 최근 몇 년간 일본 현지시장조사를 거쳐 지난 1월, 일본 현지에 메이크샵 지사(www.makeshop.jp)를 설립했다.

코리아센터닷컴의 김기록 사장은 “일본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최근 수요나 시장규모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이나 인터넷쇼핑몰 구축 및 운영에 관한 기술과 비용은 떨어지는 상황”이라며, “이러한 일본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조작이 간단하고 저렴한 임대형 인터넷쇼핑몰 구축서비스인 메이크샵의 일본진출은 인터넷쇼핑몰 창업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일본 내의 전자상거래 시장 활성화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코리아센터닷컴은 앞으로 일본내 영업망을 가진 업체와 리셀러 계약과 일본내 포털사이트에 OEM 판매를 하는 방식으로 메이크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메이크샵은 랭키닷컴 임대형 쇼핑몰구축 분야 순위 1위를 차지하는 국내 최다 회원을 보유한 임대형 인터넷쇼핑몰 구축 서비스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