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정보화고, “전자상거래 직접 해봐야 배운다”
2004-09-03
- 메이크샵, 정보화高 전자상거래 실무 교과서에 실려


임대형 인터넷쇼핑몰 구축서비스, 메이크샵(www.makeshop.co.kr 대표 김기록)이 정보화 고등학교의 전자상거래 실무 과목 교과서에 실린다.

경기도 교육청에 소속된 80여 개 정보화 고등학교 연합회 산하 IT교과연구회는 전자상거래 교육이 이론 보다 실제 인터넷쇼핑몰 구축과 운영업무가 주가 되는 실무 교육제공을 위해 메이크샵 쇼핑몰 구축 과정을 교과서에 도입했다고 밝혔다.

전자상거래 실무 과목의 교과서는 3개 출판사에서 제작되며 그 중 2개 출판사의 교과서에 메이크샵으로 쇼핑몰을 구축하는 단원이 들어간다.

이 책에는 "메이크샵을 이용한 쇼핑몰 구축"이라는 제목으로 인터넷쇼핑몰 구축하는 과정이 단계별로 소개돼 있다. 쇼핑몰의 기본 정보 설정, 상품등록관리, 판매전략, 배송, 결재 등 쇼핑몰의 구축에서 운영까지 학생들이 직접 다루어 보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메이크샵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리아센터닷컴은 학생들에게 쇼핑몰 구축시 필요한 아이디와 패스워드 등을 무료로 제공, 학생들은 인터넷쇼핑몰을 창업하고 운영하는 것도 똑 같은 실습을 한다. 또 메이크샵은 경기도 교육청의 승인을 받고 겨울방학을 이용해 전자상거래 교사 연수도 진행할 계획이다.

IT교과 연구회의 한 관계자는, “정보화 고등학교의 교육이 취업이나 창업으로 직접 이어지는 만큼, 실제 사용되는 인터넷쇼핑몰 솔루션을 이용해 교과를 가르치는 것이 학생들의 기술 배양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