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메이크샵, 미국 액셀시어 센터 오픈
2009-01-07
- 메이크샵, 온라인 베이스 국제 무역 시대 열어
- 소상공인 ∙ 1인 기업 등, 소호기업 국제 무역 시대 본격화
- 디지털 실크로드(Digital Silkroad) 시대 개막

전자 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www.makeshop.co.kr / 대표 : 김기록)은 지난 2008년 12월 16일 기존 미국지사를 확대 개편한 ‘MakeShopNCompany’와 ‘액셀시어 센터(www.excelsiorcenter.co.kr)’를 오픈하고 이번달 5일부터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Excelsior center는 미국 LA의 Grand Ave. 메인 도로에 자리잡고 있다. 이곳은 LA 중심 다운타운과 코리아타운이 인접해 있다.

기축년 새해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간 Excelsior center는 메이크샵이 추진하고 있는 온라인 베이스를 활용한 국제 무역의 표준 모델. 특히 소상공인과 1인 기업을 위해 인큐베이팅센터를 운영, 대한민국 온라인 쇼핑몰의 미국 진출을 지원한다. 이는 해외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어도 현실적인 어려움에 직면한 소호 상인들의 대안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김기록 대표는 “지난 2007년 미국 법인 설립 후 결실을 맺은 것이 Excelsior center”라며, “과거 거상(巨商)을 꿈꾸며 상인들이 다녔던 실크로드처럼 메이크샵이 추구하는 21세기형 디지털 실크로드(Digital Silkroad)를 구축하는 핵심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소감을 피력했다.

한편, 메이크샵 관계자들은 이미 진출한 일본, 중국 현지 법인에서도 공격적인 비즈니스를추진, Excelsior center와 동반 상승 전략을 진행한다는 계획. 이는 대한민국은 물론 각 국가, 대륙별 소상공인들의 대륙간 무역 시대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신성장 동력 모델의 강한 시동을 의미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