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메이크샵 업그레이드 된 패션 전문 쇼핑앱 엣지북 출시
2011-08-09
메이크샵, 업그레이드 된 패션 전문 쇼핑앱 ‘엣지북’ 출시
- ‘엣지북 맨’,’엣지북 걸’ 하나의 앱으로 통합
- 스포츠 멀티샵, 유아용품 카테고리 추가
- 로딩 속도 개선 및 고화질 이미지 자세히 보기 기능 등

지난해 6월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 전용 패션 쇼핑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엣지북 맨’과 ‘엣지북 걸’을 선보였던 메이크샵(www.makeshop.co.kr)이 두 개의 앱을 통합한 ‘엣지북’ 앱을 새로 선보였다.

지금까지 약 100만건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는 ‘엣지북 맨’과 ‘엣지북 걸’은 인터넷 쇼핑 기능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앱으로 PC없이도 언제 어디서든 국내 유명 패션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어 모바일 쇼핑족들에게 필수 앱으로 각광 받고 있다.

엣지북 앱에는 스포츠 관련 상품을 취급하는 멀티샵과 유아용품 카테고리를 추가해 이용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게 했다. 또 고급 검색 기능의 추가로 원하는 상품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으며, ‘찜’기능을 통해 마음에 드는 상점이나 상품들을 따로 정리할 수 있다.

그 외 고화질 이미지 상품의 자세히보기 기능이 추가됐고, 로딩 속도를 개선해 모바일 쇼핑의 단점으로 여겨졌던 속도 부분도 크게 향상됐다.

‘엣지북’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되어 앱스토어 및 구글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메이크샵 신사업부 모바일P 박상철 팀장은 “최근 스마트폰 이용자가 1500만명을 돌파하면서 모바일 쇼핑 이용자도 급격히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통해 쉽고 빠른 모바일 쇼핑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