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코리아센터, ‘덕분에 챌린지’ 동참
2020-07-29
- SNS 통해 코로나19 극복 힘쓰는 의료진에 존경과 감사 전달
- 공공배달 단골앱, 스탬프팡 무상지원, 기업의 사회적 책임 다할 터
- 유니온페이 지목으로 참여 코리아센터는 젝시믹스 지목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290510 대표 김기록)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9일 밝혔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애쓰고 있는 의료진과 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시작한 국민참여형 의료진 응원캠페인이다.

'존경'을 뜻하는 수어 동작을 취한 응원사진과 '#덕분에챌린지', '#덕분에캠페인', '#의료진덕분에' 등 해시태그를 포함한 메시지를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니온페이의 지목으로 캠페인에 참여한 코리아센터는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은 내용을 담은 메시지를 전달했다.

코리아센터는 언택트 플랫폼인 '공공배달 단골앱'과 '스탬프팡' 서비스 무상 지원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과 함께하고 있다.

'공공배달 단골앱'은 배달기능 외에 픽업과 예약 기능 등이 지원된다. 또한 ‘공공배달 단골앱’에 입점한 가게를 방문한 손님의 방문이력을 가게 업주에 제공하게 되며 가게 업주는 언제든 쿠폰 및 푸시알림 메시지 등의 마케팅을 통해 단골 손님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오프라인 음식점, 옷가게 등의 다양한 매장을 이용하는 손님들에게도 ‘공공배달 단골앱’을 소개해 온오프라인 상에서 상호 시너지가 기대된다.

'공공배달 단골앱'은 중개 수수료와 광고비, 가입비가 필요 없으며 개발 및 기술운영, 유지보수, 홍보도 지원된다. 지자체 특성에 맞게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며 지역 상품권, 화폐 등의 결제 지원으로 보다 저렴하게 음식 등을 주문할 수 있다. 또한 '공공배달 단골앱'의 특성상 지역에 돈이 돌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며 절약되는 비용은 코로나19로 힘든 지역 상권과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게 된다. 코리아센터는 '공공배달 단골앱'을 지속적으로 많은 지자체들에게 공급해 나갈 예정이다.

코리아센터는 또한 '스탬프팡'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모바일로 쿠폰을 적립할 수 있는 스탬프팡 '나.적립', 줄서거나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스탬프팡 '나.대기', 간편하고 간단하게 주문하는 스탬프팡 '나.주문' 등을 별도의 설치비나 이용료 없이 전액 무료, 무약정으로 지원하고 코로나로19로 힘든 지역 소상공인 사업주와 소비자들에게 힘을 보태고 있다.

코리아센터의 김기록 대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일선현장에서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코리아센터도 이커머스 전문기업로서 사회적 책임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센터가 지목한 다음 참여기업은 젝시믹스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