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코리아센터, 언택트 시대 e커머스 강자로 도약
2020-08-14
- 언택트 플랫폼 메이크샵, 4~7월 신규 창업 49.8% 증가
- e쇼핑몰 창업자에게 상품소싱 물류서비스 등 토털 솔루션 제공
- '공공배달 단골앱', '스탬프팡'으로 언택트 플랫폼 사업 가속화

글로벌 이커머스 토털 솔루션 기업 코리아센터(290510 대표 김기록)는 국내 1위 유료결제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 서비스와 해외직구 1위 플랫폼 몰테일이 유명하다.

사업초기 독보적이며 혁신적인 쇼핑몰 구축 플랫폼이 큰 사랑을 받아 급속한 사업확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 언택트 플랫폼 메이크샵, 4~7월 신규 창업 49.8% 증가
50만곳이 넘는 국내 중소기업 및 소호사업자가 메이크샵을 통해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입했다. 특히 코로나19는 메이크샵과 같은 쇼핑몰 플랫폼의 확장은 어쩌면 당연한 결과다.

코리아센터의 쇼핑몰 플랫폼 메이크샵을 통해 신규로 전사상거래 시장에 진출하는 사례가 코로나19 여파가 본격화된 4월 이후 급증했다. 메이크샵 신규 쇼핑몰 창업률은 4~7월에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9.8%가 증가했다.

카테고리별 매출 부문에서는 요가복, 기능성 의류 등의 애슬레저와 닭가슴살 등의 식품 및 건강기능 식품군이 각각 73%, 69% 급성장했다.

◇ e쇼핑몰 창업자에게 상품소싱 물류서비스 등 토털 솔루션 제공
해외 직구 플랫폼 몰테일을 운영중인 코리아센터는 6개국 8개 도시에 국내에서 가장 많은 해외 직영 물류센터를 확보한 대표적인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기업이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많은 기업들이 셧다운 상태에 들어 갔지만 미국, 중국, 독일 등 전세계 6개국 8곳의 코리아센터의 몰테일 물류센터는 지난 10여년간 안정적이며 고도화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이미 완성한 결과 글로벌 이커머스를 통한 반사이익도 얻었다. 코로나19 여파속에서도 코리아센터는 지난 1분기에 동기대비 영업이익이 30%가량 증가했으며, 2분기 실적도 한층 기대되는 상황이다.

몰테일 빅데이터에 기반한 상품소싱 및 브랜드 제휴사업, 소상공인도 상품을 직접 보유하지 않고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무재고 창업 쇼핑몰 사업 '쉽투비' 등은 언택트 시대와 함께 실적 개선에 한 몫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공공배달 단골앱', '스탬프팡'으로 언택트 플랫폼 사업 가속화
코리아센터는 언택트 플랫폼인 '공공배달 단골앱'과 '스탬프팡' 솔루션 상품 등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공공배달 단골앱'은 배달기능 외에 픽업과 예약 기능 등이 지원된다. 또한 ‘공공배달 단골앱’에 입점한 가게를 방문한 손님의 방문이력을 가게 업주에 제공하게 되며 가게 업주는 언제든 쿠폰 및 푸시알림 메시지 등의 마케팅을 통해 단골 손님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오프라인 음식점, 옷가게 등의 다양한 매장을 이용하는 손님들에게도 ‘공공배달 단골앱’을 소개해 온오프라인 상에서 상호 시너지가 기대된다.

지자체 특성에 맞게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며 지역 상품권, 화폐 등의 결제 지원으로 보다 저렴하게 음식 등을 주문할 수 있다. 코리아센터는 부산 남구청 등을 비롯한 많은 지자체들에게 '공공배달 단골앱'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갈 예정이다.

코리아센터는 또한 '스탬프팡'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약 180만 가입자를 자랑하는 스탬프팡은 줄을 서거나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스탬프팡 '나.대기', 간편하고 간단하게 주문하는 스탬프팡 '나.주문', 모바일로 쿠폰 적립이 가능한 스탬프팡 '나.적립' 서비스 등을 통해 확실한 언택트 플랫폼 기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이사는 “코로나19는 우리가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변화를 주고 있고 이 과장에서 언택트 플랫폼 기업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며 "코리아센터는 국내를 넘어서 확실한 글로벌 언택트 플랫폼 기업으로서 주력사업의 안정적 운영과 한발 앞선 사업 경쟁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