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몰테일, 홈페이지 개편… “해외직구 종합 플랫폼” 도약 본격화
2023-12-18

- 해외 상품을 저렴하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 환경 제공
- 배송 및 구매대행 서비스부터 직접 구매까지… “플랫폼 경쟁력” 강화


커넥트웨이브(119860)의 해외법인 몰테일이 공식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배송 및 구매대행 서비스부터 직접 구매까지 가능한 해외직구 종합 전문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급성장하는 해외직구 시장에서 이용자가 상품을 저렴하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 환경 제공과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최우선으로 진행했다. 특히 해외직구가 처음인 소비자도 몰테일을 통하면 상품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에 역량을 집중했다.

이를 위해 홈페이지를 사용자 중심의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메인 페이지에는 해외직구 할인 정보 및 인기상품을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배치하여 소비자의 관심도를 높였다.

세부 항목으로는 ▲쇼핑, ▲스토어, ▲주류 전문관, ▲비타민 전문관, ▲직구 소식 총 5가지 카테고리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했다.

개편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쇼핑’ 카테고리는 몰테일의 자사몰 테일리스트와 비타트라의 인기상품을 국내 쇼핑몰처럼 구매할 수 있게 한 서비스다. 품질부터 배송 관리까지 몰테일이 담당하고 있어 믿을 수 있는 해외쇼핑이 가능하다.

또 ‘스토어’ 카테고리에는 아마존, 이베이, 라쿠텐 등 해외 주요 쇼핑몰 상품의 구입부터 배송까지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다해줌 및 사줘요 서비스를 담았다. 기존 모바일에서만 운영하던 관련 서비스를 웹(PC)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디바이스 환경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론칭한 사줘요는 상품 URL만 입력하면 구매를 대행해 주는 서비스로 개인 구매가 어려웠던 제품도 문제없이 구입할 수 있어 출시와 함께 높은 이용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 외에도 해외직구 인기카테고리인 주류 및 비타민 전문관을 별도로 구축하여 고객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후 2차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몰테일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급성장하고 있는 해외직구 시장에 맞춰 몰테일 플랫폼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한 첫 단계”라며 “이른 시일 내에 2차 개편을 진행해 사용자가 손쉽게 해외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직구 전문 종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공개한 서비스들은 자사 앱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