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 코리아센터

    07.13

    코리아센터 공공배달앱, ‘단골앱’으로 명명"사업주도 고객도 웃는다”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290510, 대표이사 김기록)’는 로컬 공공배달앱을 개발·운영하는 사업을 진행중에 있다.

    코리아센터는 13일 자사의 로컬 공공배달앱을 '공공배달 단골앱'으로 명명하고 지역상권활성화와 우리동네 경제활성화를 목표로 지자체에 공급하게 된다. '공공배달 단골앱'의 이름에서 느껴지듯 '공공배달 단골앱'을 사용하는 순간부터 골목 상권 사업주와 고객 모두 단골의 인연을 맺게 된다.

    이를 위해 코리아센터는 '공공배달 단골앱'에 배달기능 외에 픽업과 예약 기능 등을 추가한다. 특히 ‘공공배달 단골앱’에 입점한 가게를 방문한 고객의 방문이력을 가게 업주에 제공하게 되며 가게 업주는 언제든 쿠폰 및 푸시알림 메시지 등의 마케팅을 통해 단골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된다.

    '공공배달 단골앱' 사용자들은 서로 가까운 같은 상권에서 경제활동을 하거나 거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공공배달 단골앱'이 제공하는 픽업, 예약, 쿠폰 및 푸시알림 메시지 기능을 잘 활용하면 손님들이 오프라인의 음식점을 비롯한 다양한 매장 등을 직접 방문하는 경우도 많아 질 것으로 기대 된다. 오프라인 음식점, 옷가게 등의 다양한 매장을 이용하는 손님들에게도 ‘공공배달 단골앱’을 소개해 온오프라인 상에서 상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공공배달 단골앱'은 중개 수수료와 광고비, 가입비가 모두 필요 없으며 개발 및 기술운영, 유지보수, 홍보도 지원된다. 자자체 특성에 맞게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며 지역 상품권, 화폐 등의 결제 지원으로 보다 저렴하게 음식 등을 주문할 수 있다. 또한 '공공배달 단골앱'의 특성상 지역에 돈이 돌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며 절약되는 비용은 지역 사업주와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게 된다.
    코리아센터의 김기록 대표는 "'공공배달 단골앱'은 단순한 배달앱이 아니며, 다양한 기술적 기능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서비스 지원으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지역 사업주와 고객 모두 웃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센터는 부산시 남구청과 지난달 30일, 로컬 공공배달앱 개발·운영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지속적으로 ‘공공배달 단골앱’을 많은 지자체들에게 공급해 나갈 예정이다.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
  • 코리아센터

    10

    코리아센터, 몰테일 상반기 해외직구 인기상품 공개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290510, 대표이사 김기록)가 운영하는 해외직구 플랫폼 '몰테일'은 상반기 해외직구 인기상품을 10일 공개했다.

    올해 상반기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은 미국의 '템퍼 베개', 독일의 비타민 '오쏘몰 이뮨', 중국의 블루투스 이어폰 'QCY-T1 TWS' 등이다.

    미국은 올해 상반기 의류와 패션잡화 카테고리에서 큰폭의 핫딜과 할인행사가 이어졌다.
    템퍼 베개는 올 초부터 28달러에서 50달러까지 다양한 특가행사가 이어졌다.
    몰테일은 코로나19사태로 인한 집콕생활과 일찍부터 찾아온 더위가 템퍼 베개 등의 숙면용품 수요를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이외에도 5월에 최대 60% 할인에 60% 추가할인을 진행했던 제이크루 남방과 국내대비 50% 저렴하게 판매됐던 토리버치 제미나이 링크 캔버스 스몰토트 등도 순위를 차지했다.

    독일은 비타민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오쏘몰 이뮨이 인기가 높았다.
    '알약+드링크’ ‘분말+알약’ 형태로, 성별과 연령별로 제품이 다양하다. 국내 판매가 대비 30~40%의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했다.
    65유로에 판매됐던 네스프레소 이니시아 EN80 캡슐커피머신과 심플한 디자인과 종류가 다양한 'COS' 의류 등이 뒤를 이었다.
    이같은 수요에 힘입어 독일의 상반기 배송신청건수는 전년대비 56% 성장했다.

    중국은 'QCY-T1 TWS', '샤오미 무선 선풍기'신형, 냉장 및 냉동기능을 갖춘 캠핑용 냉장고 '알피쿨 T시리즈' 신형 등 가성비 높은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올해 2월 운영을 시작한 몰테일 영국센터에서는 러쉬 바디용품, 포트메리온 식기세트, 아동복 보덴 브랜드가 인기가 많았다.

    특히, 러쉬는 국내보다 40%이상 저렴한 가격이점과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 대부분이 일본산이라는 점이 불매운동과 맞물리면서 영국 직구 수요의 성장을 이끌었다.

    이밖에도 일본은 상반기 동안 식품과 완구류, 에니메이션 상품 등이 줄고, 해외여행시 사오는 필수 의약품들의 쇼핑몰 구매수요가 증가했다.

    몰테일 관계자는 "상반기에는 매력적인 가격대의 핫딜 상품들이 직구족의 이목을 집중시켰다"며 "직구 성수기인 하반기에는 미국을 중심으로 내수경기 회복을 위한 다양한 할인행사들이 예정돼 있고 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이 어려워 e쇼핑을 통한 직구수요가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
  • 코리아센터

    02

    코리아센터 몰테일, 국내 쇼핑처럼 쉬운 해외직구 ‘다해줌’ 서비스 확대
    해외직구 1위 플랫폼 몰테일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290510, 대표 김기록)’는 국내 쇼핑처럼 쉬운 해외직구를 지원하는 ‘다해줌’ 서비스를 ...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
  • 코리아센터

    06.30

    코리아센터-부산 남구, 로컬 공공배달앱 개발·운영 협약 체결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290510, 대표이사 김기록)’가 부산 남구청(구청장 박재범)과 ‘남구 공공배달앱 개발·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리아센터와 부산시 남구청은 6월 29일, 부산 남구 구청 대회의실에서 ‘남구 공공배달앱 개발·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김기록 코리아센터, 박재범 부산 남구 구청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코리아센터는 부산 남구에 특화된 중개 수수료와 광고비, 가입비가 없는 3무(無) 공공 배달앱의 개발 및 기술운영, 유지보수 등을 지원하게 되며 부산 남구는 공공배달앱에 대한 정책결정과 행정지원 및 홍보 등을 담당하게 된다.

    남구 공공배달앱은 7월 명칭 선정을 시작으로 가맹점 모집과 시범 운영기간 등을 거쳐 10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부산 남구 주민들은 8월 출시 예정인 오륙도페이(부산남구사랑상품권) 결제 지원으로 보다 저렴하게 음식을 주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코리아센터는 부산 남구를 시작으로 로컬 공공배달앱의 배달기능을 뛰어 넘어 픽업·예약 기능 등을 추가하고 가맹점도 일정수준 확보되면 홍보도 진행하여 공공 배달앱이 스스로 성장하고 꼭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또한 중개수수료·광고비·가입비 3무(無) 배달앱 지원으로 절약되는 비용은 남구 골목 상권과 남주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 서로 윈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코리아센터의 김기록 대표는 "부산 남구에 커스터마이징 될 공공배달앱은 남구 골목상권과 이용주민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 남구 골목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상공인들과 남구 주민들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 코리아센터

    25

    코센모빌리티 꿈카, 캠핑카 쉐어링(공유) 사업 설명회 성료
    캠핑카·수입 카라반 공식딜러 코리아센터(290510)의 자회사 코센모빌리티(대표이사 김장수)가 7월 캠핑카 렌트 및 쉐어링(공유) 사업 진출에 앞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이번 사업 설명회는 24일 서울 서교동에 위치한 팟빵 공개홀에서 소규모로 진행됐으며 호스트 15개 팀과 코센모빌리티 김장수 대표 및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사업 설명회는 회사소개를 시작으로 꿈카 비즈니스 및 지역 관광상품과 결합된 레저 고콕(gokok) 스테이션 플랫폼이 소개되고 질의 응답(Q&A)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장기 캠핑카 렌트 서비스 사용자가 캠핑카를 이용하지 않는 시간과 날짜를 활용하여 캠핑카 쉐어링(공유)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과정 등이 자세히 소개됐다.

    또한 호스트의 역할 및 지역 관광지 정보와 숙박 예약 및 결제 등이 제공되는 고콕(gokok) 스테이션 플랫폼 등 기존 운영중인 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부분들도 공유됐다.

    코센모빌리티는 많은 호스트들의 궁금증 해결 및 소통을 위해서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사업 설명회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코센모빌리티 김장수 대표이사는 "꿈카 사업이 잘 운영되기 위해서는 꿈카 스태프와 호스트 간의 상호 신뢰 및 파트너십 구축이 매우 중요하다"며 "단순히 차량을 제공하고 끝나는 게 아니라 서비스 교육부터 캠핑카 특수성 교육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호스트와 함께 꿈카를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