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 코리아센터

    07.19

    테일리스트, 상반기 역대 최대실적 달성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몰테일 간편 해외직구 마켓 ‘테일리스트’의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71% 성장해 역대 최대실적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분기 최고매출을 기록했던 테일리스트는 2분기에도 전년동기 대비 52.3%성장하며 성장흐름을 이어갔다.
    상반기 구매건수는 전년동기 대비 16.8% 상승했다.

    특히, 독일과 중국의 구매건수가 눈에 띄게 증가해 각각 71.9%, 20.8%기록했다.
    테일리스트는 샤오미와 차이슨 등 가성비를 앞세운 중국 실속가전과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홈족(Home族)’이 늘면서 관련 독일 프리미엄 리빙가전의 수요가 증가한 것을 원인으로 꼽았다.
    올해 상반기에는 가정의 달 5월 각종 기념일을 맞아 해외직구로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건강보조식품 부문이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건강보조식품은 매년 시장규모가 성장하면서 남성용, 여성용, 성인용, 어린이용 등 수요층이 세분화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상반기에는 남성용 건강보조식품의 수요가 높았다.
    커클랜드 미녹시딜 5%, GNC의 남성용 멀티비타민 아르긴맥스 등 객단가 3만원에서 8만원사이의 부담없는 가격대의 제품이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외에도 지난해부터 이어진 대형TV 수요확대에 힘입어 LG 65UK6090PUA 등이 순위에 올랐다.
    테일리스트 관계자는 "테일리스트는 2010년 8월 오픈 이래로 매년 평균 20%이상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며, “해외직구가 국내 소비트렌드의 하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
  • 코리아센터

    09

    코리아센터, 9일 단 하루 7엽 스탠드형 선풍기 특가 판매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가 최근 론칭한 자사 생활건강 브랜드 'CAREHADA(케어하다)' 스탠드형 선풍기(TM-S7102)를 9일 단 하루(0...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
  • 코리아센터

    08

    코리아센터, '사회적경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유료결제 1위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의 김기록 대표가 사회적경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회적경제는 일자리 창출, 양극화 해소 등 공익 가치 실현을 위해 수행하는 경제적 활동을 의미한다.



    시상식은 지난 5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에 보건복지부, 지자체, 코리아센터 등의 주요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코리아센터는 2017년 12월 대전광역자활센터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지난해 12월 중앙자활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1년 6개월 동안 △전자상거래 전문 강사 파견 및 교육 지원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 및 마이소호 지원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 △쇼핑몰 매출 향상을 위한 1:1 컨설팅 및 부가서비스 등의 자활예비창업자 및 가족 등을 대상으로 활동한 공익 가치 실현 등의 업적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리아센터의 김기록 대표는 "기업은 경제이익과 사회적가치를 동시에 추구해 나가야 된다"라며, "앞으로도 자활사업의 기회확대와 경쟁력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
  • 코리아센터

    02

    코리아센터, ‘CAREHADA’ 7엽 스탠드형 선풍기 출시
    메이크샵과 몰테일을 운영하고 있는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의 생활건강 브랜드 ‘CAREHADA(케어하다)’가 저소음, 고출력을 기본으로 한 스탠드형 선풍기(TM-S7102)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CAREHADA’는 코리아센터가 지난 1월 새롭게 론칭한 생활건강 브랜드로, 코리아센터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생활에 필요한 상품을 선보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스탠드형 선풍기는 최고급 프리미엄 BLDC모터와 7엽 날개를 탑재해 강력하면서도 부드러운 바람은 물론 높은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며, 오래 사용해도 소음이 적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미니 리모컨으로 원격조절 가능 ▲일반풍, 자연풍, 수면풍, AI모드 등 4가지 바람모드 지원 ▲상하좌우 3D 입체회전 및 930mm~1150mm의 높이 조절가능 ▲전자파적합등록 완료로 화재사고에 안전 등의 특징을 가지며 출고가격은 71,900원이다.

    코리아센터는 CAREHADA 선풍기 론칭 기념으로 다양한 특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금일(7/2) 하루 동안 ‘옥션’의 올킬 이벤트를 통해 보다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옥션을 시작으로 추후 에누리, 인터파크 등에서도 할인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본부장 최승식 전무이사는 “CAREHADA는 코리아센터의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제품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론칭한 브랜드다”라며, “심플한 디자인과 고성능을 자랑하는 CAREHADA의 선풍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
  • 코리아센터

    06.11

    코리아센터, 해외진출지원 공로로 '전문무역상사' 선정
    메이크샵과 몰테일을 운영하고 있는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가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3년 연속 한국무역협회로부터 전문무역...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