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 코리아센터

    07.17

    몰테일, 상반기 TV해외직구 8200대… 전년비 90.7%↑
    해외배송대행서비스 몰테일을 운영중인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상반기 TV해외직구가 2009년 몰테일 서비스 운영 이래 역대 최대실적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몰테일의 올해 상반기 TV배송신청건수는 총 8,200대로 전년동기대비 90.7%증가했다.
    6월 배송신청건수 한 달만 보더라도 전월 대비 30% 이상, 전년 동기대비로는 약 188.9% 이상 급증해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몰테일은 이전보다 짧아진 TV 교체주기와 올해 대형스포츠 이벤트 특수 등이 호재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통상 TV 교체주기는 10년으로 알려졌지만, 5년 안팎으로 짧아지는 추세다.
    3D, 스마트TV등의 기능이 빠르게 진화하고 이 같은 기술적 진화가 TV 부문에 빠른 교체수요를 촉발시켰다.
    특히, 국내보다 50%이상 저렴한 제품가격과 몰테일에서 운영하는 TV고정배송비 정책 등은 TV구입의 부담을 줄이는데 일조했다.

    해외직구 TV수요는 2013년 3,000건에 불과했지만 2014년 22,000대로 급증했다.
    의류와 신발이 다수였던 기존 해외직구 품목에 큰 변화를 주게 된 계기가 TV제품이다.
    단숨에 해외직구 효자가전으로 등극했지만, 2015년 20,000대, 2016년 15,000대, 지난해 12,000대까지 내려갔다.
    하지만 올해는 TV교체 주기가 도래하면서 TV해외직구가 다시 기지개를 켜는 모습이다.
    평창동계올림픽 러시아월드컵 등 대형스포츠 이벤트도 한 몫 했다.
    더 크고 더 선명한 화질로 경기를 시청하려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해외에서도 1월부터 다양한 핫딜이 진행됐다.
    올해 상반기에는 대형 TV의 구매가 두드러졌다.
    몰테일에서 운영하는 간편해외직구마켓 ‘테일리스트’의 올해 상반기 TV직구 추이를 살펴보면, 해외직구시장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입을 하던 60~65인치 TV는 지난해 보다 7%P 줄어든 반면, 70인치 이상의 TV는 10%P 늘어났다.
    UHD 상용화에 따라 이전보다 UHD TV 가격대가 낮아져 더 크고 고사양의 TV를 찾는 고객들의 수요가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몰테일 관계자는 “해외시장에서는 10월을 전 후로 50~400달러 가량 가격이 떨어지는 추세.”라며, ”11월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 등으로 인해 올해는 25,000대 이상 TV제품이 판매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
  • 코리아센터

    10

    메이크샵, '원데이클래스' 전국투어 쇼핑몰 창업교육 개최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전국 단위 쇼핑몰 창업 교육‘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원데이클래스는 수도권에 편중된...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
  • 코리아센터

    06

    코리아센터, 조엘그룹과 중국 캠핑카(RV)사업 업무협약
    국내 최대규모의 수입 카라반 캠핑카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조엘 그룹(대표 샤오허핑)과 중국 캠핑카(RV)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서울 금천구 코리아센터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에는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와 중국 조엘 그룹 샤오허핑 대표 등 양측 주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합자회사를 설립한다. 조엘 그룹이 지분 60%, 코리아센터가 40%를 소유하고 캠핑카 설계, 개발, 생산, 마케팅, 판매, AS까지 담당하게 된다.

    조엘 그룹은 중국 장쑤성에 위치한 기업으로 우레아 몰딩 컴파운드 사업, 부품 사업을 비롯하여 지적재산권과 특허권 50개 이상을 확보하고 있다. 코리아센터는 경기도 화성에 대지 약 5,500m²(1,650여평), 지상 2층 규모로 카라반 및 캠핑카 센터를 운영하면서 카라반 및 캠핑카 사업 노하우를 쌓아 왔다.

    조엘 그룹의 샤오허핑 대표는 "중국의 급속한 산업발전은 캠핑카 시장에도 많은 영향을 미쳐 매년 50%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며 "한국기업과의 협력으로 다양한 시너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코리아센터의 김기록 대표는 "이번 계약은 양사가 캠핑카 사업을 키우기 위한 첫발이다"며 “향후부품 공동 개발 및 유통 등 전반적인 RV사업 전반으로 확장시킬 예정이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
  • 코리아센터

    04

    코리아센터,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와 MOU체결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 서비스를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오후 3시 서울 영등포구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장애인기업, 예비창업자 및 가족의 온라인 창업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코리아센터 김영철 부사장과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김수한 센터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본 협약을 통해 양측은 ▲온라인 창업 기반 마련을 위한 장애인 기업 지원 ▲장애인 가족 및 예비창업자 육성 ▲온라인 창업을 통한 해외(중국·일본·미국 등) 판로개척 ▲쇼핑몰 매출 향상 현장 클리닉 및 컨설팅 지원 등에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코리아센터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원하는 장애인기업, 예비창업자 및 가족에게 쇼핑몰 구축을 위한 교육부터 제작, 운영, 컨설팅까지 메이크샵의 프리미엄 One-Stop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장애인기업, 예비창업자 및 가족의 성공적인 온라인 창업과 일자리 창출 강화를 위한 폭넓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장애가 걸림돌이 되지 않는 창업환경 구축에 앞장서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
  • 코리아센터

    06.27

    메이크샵 '마이소호', 스몰비즈니스 쇼핑몰 창업 플랫폼으로 우뚝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중인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자사의 스몰비즈니스 쇼핑몰 창업 플랫폼 '마이소호'가 호평을 받으며, 전자상...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