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 코리아센터

    09.14

    메이크샵, 리셀러 프로그램 리뉴얼 오픈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 서비스를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메이크샵의 우수콘텐츠를 홍보하는 ‘리셀러 프로그램’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리셀러(reseller:재판업자) 프로그램’이란 가입자들이 메이크샵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솔루션서비스를 온라인에서 홍보하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판매 수익을 분배 받는 파트너 프로그램이다.

    기존 메이크샵 리셀러 프로그램은 홍보 대상이 메이크샵 프리미엄 서비스 1종이였지만, 이번에는 신이미지뱅크, 애널리언스, 파워팩, 파워앱, 파워리뷰, 클릭맵, 비뱅크, V파인더 등을 추가해 총 9종으로 적용 범위를 넓혔다.

    메이크샵 사용료와 필수 부가서비스 결제금액에서 분배 받는 수익 배분율도 기존 30~40%에서 50%로 상향 조정됐다.

    메이크샵 리셀러는 14세 미만 미성년자를 제외한 남녀노소 누구나 별도의 조건 없이 메이크샵 리셀러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다.

    가입 후 제공되는 개별 URL 주소를 활용해 SNS와 카페 등의 온라인상에서 자유롭게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리셀러는 개별 URL을 통해 가입한 고객 리스트 및 결제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료 및 부가서비스 결제에 대한 월 사용액은 일할 계산되어 익월에 정산된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리셀러 프로그램이 자사와 파트너들의 홍보와 수익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보고있다”며, "앞으로도 솔루션 커머스 시장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 및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
  • 코리아센터

    10

    코리아센터, 테일리스트 추석기획전
    해외배송대행서비스 몰테일을 운영중인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자사 간편해외직구 마켓 테일리스트에서 추석 기획전 ‘사랑받는 추석선물’을 진행한다...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
  • 코리아센터

    08.27

    코리아센터, 온라인 판로지원 설명회 진행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 서비스를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와 쇼핑몰 무료 창업을 위한 ‘온라인 판로지원...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
  • 코리아센터

    06

    메이크샵, 상품진열 자동화 시스템 ‘오토디피’ 오픈 예정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중인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온라인 쇼핑몰 상품진열 자동화 시스템인 ‘오토디피(AutoDiPi)’를 오는...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
  • 코리아센터

    07.17

    몰테일, 상반기 TV해외직구 8200대… 전년비 90.7%↑
    해외배송대행서비스 몰테일을 운영중인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상반기 TV해외직구가 2009년 몰테일 서비스 운영 이래 역대 최대실적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몰테일의 올해 상반기 TV배송신청건수는 총 8,200대로 전년동기대비 90.7%증가했다.
    6월 배송신청건수 한 달만 보더라도 전월 대비 30% 이상, 전년 동기대비로는 약 188.9% 이상 급증해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몰테일은 이전보다 짧아진 TV 교체주기와 올해 대형스포츠 이벤트 특수 등이 호재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통상 TV 교체주기는 10년으로 알려졌지만, 5년 안팎으로 짧아지는 추세다.
    3D, 스마트TV등의 기능이 빠르게 진화하고 이 같은 기술적 진화가 TV 부문에 빠른 교체수요를 촉발시켰다.
    특히, 국내보다 50%이상 저렴한 제품가격과 몰테일에서 운영하는 TV고정배송비 정책 등은 TV구입의 부담을 줄이는데 일조했다.

    해외직구 TV수요는 2013년 3,000건에 불과했지만 2014년 22,000대로 급증했다.
    의류와 신발이 다수였던 기존 해외직구 품목에 큰 변화를 주게 된 계기가 TV제품이다.
    단숨에 해외직구 효자가전으로 등극했지만, 2015년 20,000대, 2016년 15,000대, 지난해 12,000대까지 내려갔다.
    하지만 올해는 TV교체 주기가 도래하면서 TV해외직구가 다시 기지개를 켜는 모습이다.
    평창동계올림픽 러시아월드컵 등 대형스포츠 이벤트도 한 몫 했다.
    더 크고 더 선명한 화질로 경기를 시청하려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해외에서도 1월부터 다양한 핫딜이 진행됐다.
    올해 상반기에는 대형 TV의 구매가 두드러졌다.
    몰테일에서 운영하는 간편해외직구마켓 ‘테일리스트’의 올해 상반기 TV직구 추이를 살펴보면, 해외직구시장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입을 하던 60~65인치 TV는 지난해 보다 7%P 줄어든 반면, 70인치 이상의 TV는 10%P 늘어났다.
    UHD 상용화에 따라 이전보다 UHD TV 가격대가 낮아져 더 크고 고사양의 TV를 찾는 고객들의 수요가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몰테일 관계자는 “해외시장에서는 10월을 전 후로 50~400달러 가량 가격이 떨어지는 추세.”라며, ”11월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 등으로 인해 올해는 25,000대 이상 TV제품이 판매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