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 코리아센터닷컴

    10.17

    메이크샵, 제8회 전국 NCS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대표 김기록)’이 주최한 ‘제8회 전국 NCS 전자상거래 경진대회’의 시상식이 지난 14일 서교동 팟빵신사옥에서 열렸다.

    올해 처음으로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20개 대학교에서 2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전자상거래 관리사 2급 수준의 실기 문제로 예선을 진행하여 본선 진출자 18명을 선발, 전자상거래를 주제로 한 프리젠테이션으로 최종 평가가 진행됐다.

    시상식에서 총 16명이 수상한 가운데,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 배재대학교 전자상거래학과에 재학 중인 이대광(25) 학생이 수상했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자상거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개최된 NCS 경진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며, “앞으로도 차세대 글로벌 전자상거래 인재 양성을 위해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의 지도교수 9명에게는 전자상거래 인재 육성의 공로로 공로상이 별도로 시상됐다.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
  • 코리아센터닷컴

    11

    메이크샵, 부산지역 쇼핑몰창업 설명회 개최
    전자상거래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부산지역 예비 온라인창업자를 위한 '메이크샵 '창업프로젝트,#' 온라인 쇼핑몰창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
  • 코리아센터닷컴

    09.18

    코리아센터닷컴 LMF코리아 참가,,,해외시장진출 노하우소개
    국내외 전자상거래 솔루션 메이크샵과 해외배송 몰테일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코리아센터닷컴이 이커머스 물류 전문 전시회 'LMF Korea 2017'에 참가해 자사의 기술 솔루션 및 해외진출 성공 노하우를 소개하는 자리를 갖고 참관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킨텍스와 싱엑스가 공동 주최했으며 '이커머스의 중심에서 라스트마일 풀필먼트를 외치다'라는 주제로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경기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 코리아센터닷컴의 황호진 트렌드센터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의 통합, 변화하는 물류창고의 역할"을 주제로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황호진 트렌드센터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1,000개 이상의 쇼핑몰 커머스 운영전략, 고객관리, 상품경쟁력 차별화, 쇼핑몰 데이터 분석 등의 전략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국내외 커머스 시장 동향을 분석하는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메이크샵의 마이소호 및 스탬프팡 솔루션 부스를 설치하고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메이크샵의 마이소호는 SNS 전용 간단샵으로 SNS 채널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개인 또는 사업자를 위해 모든 상품에 주문 및 결제를 위한 링크를 제공한다. 스탬프팡 솔루션은 모바일로 적립이 가능한 쿠폰북으로 스탬프팡 프랜차이즈 버전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코리아센터닷컴의 OKDGG 서비스는 'LMF Korea'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사로 참석하여 새로운 시장을 찾고 있는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에게 해외 진출을 방법 및 시장특성에 대해서 상담을 진행했다. OKDGG는 올해 10월말부터 선사입 시스템을 도입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여, 상점에서 OKDGG 입점시, 3자 물류(3PL) 형식으로 별도의 물류비 없이 상품을 선입고 시키고, 주문 발생시 발송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OKDGG의 김은희 팀장은 "해외시장 진출에 관심을 갖고 있는 여러 업체들에게 도움을 주고, 더불어 호평도 받아 의미는 전시회였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
  • 코리아센터닷컴

    15

    메이크샵, 일본內 총거래액 1위…2조원대 코앞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대표 김기록)은 메이크샵재팬이 일본시장에서 5년연속 온라인 임대형 쇼핑몰(ASP)을 사용한 총거래액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일본시장에서 메이크샵재팬을 통해 거래된 총규모는 한화로 약 1조 5,000억에 달했으며,
    2017년에 약 2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시장은 한국시장보다 경제규모가 3배 이상 크고 전자상거래규모 역시 두 자릿수의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어 시장 전망은 더욱 밝다.

    이 같은 실적에 대해 메이크샵재팬측은 중소규모의 신규상점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특히 의류는 2015년 대비 27%를 증가하면 큰 성장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특히 휴대폰 사용자들이 2015년대비 무려 25%가 증가했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의 SNS도 매출성장에 한 몫을 한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 2004년에 일본에 메이크샵재팬이 설립된 이후, 일본의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수많은 일본기업들이 메이크샵 솔루션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과 호흡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대기업들도 일본시장에서 고전을 면치못하고 있는 상황속에서 메이크샵재팬이 일본시장에서 선전하고 있어 한국기업의 일본진출 성공 사례로 한 획을 그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이크샵의 김기록 대표는 "메이크샵은 연간 2조원 규모의 메이크샵재팬의 온라인 쇼핑몰 커머스
    인프라를 통해 국내기업의 일본시장 진출을 돕는 한편 우리나라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한 몫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
  • 코리아센터닷컴

    13

    메이크샵, ‘메이크샵 쇼핑몰 창업&운영’ 도서 출간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대표 김기록)은 ‘메이크샵 쇼핑몰 창업&운영’ 도서를 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인터넷 쇼핑몰 창업에만 중점...
    자세히보기 자세히보기 링크바로가기相应链接